끈적한 여름 잠잘때에도 덥고 끈적끈적하다면 쾌적한 잠을 잘 수 없겠죠?

그래서 쿨매트 요즘 많이 찾아보실텐데 쿨매트 후기와 가성비제품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끝까지 읽어보시면 쿨매트 선택하시는데 분명 도움되실거에요!

 

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
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

 

 

쿨매트 고르기 첫번째, 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인가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곰팡이 연관검색어가 제일 먼저 보이시죠?

그건, 쿨매트를 사용하시고 다시 사용하기 위해 꺼냈는데 곰팡이가 피어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애초에 곰팡이가 피지 않는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줗요하겠죠? 한계절만 쓰고 버리기는 아깝잖아요!

곰팡이가 생기지 않은 쿨매트는 가볍게 향균처리가 되어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곰팡이 방지 원료, 원단을 사용했는지 확인해보세요.

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

 

쿨매트 고르기 두번째, 시원한가

여름 쿨매트는 젤타입, 물, 대리석, 매트리스, 냉감원단으로 되어있습니다.

1) 흔하기로는 젤타입인데 냉매의 젤을 폴리에틸렌에 넣은 제품입니다. 빠른 시원함을 주는 장점이 있지만 냉매의 시원함이 오래 가지 않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가운 기운이 몸의 온도로 인해 냉감 효과가 떨어지고 끈적일 수 있습니다.

 

주로 젤타입에서 곰팡이가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2) 물타입의 매트는 찬물을 전기로 순환시키는 방식인데, 냉동시킨 물을 6시간후 갈아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대리석타입의 매트는 반려동물용인 경우가 많은데, 대리석 아래에 냉매제를 넣어 대리석을 시원하게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반려동물들이 좋아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4) 냉감원단 타입의 쿨매트는 냉감셔츠와 같은 천으로 패드를 만들어서 깔거나 덮는 방식이고 보존성과 장기사용이 가능합니다. 폴리에틸렌, 폴리에스터, 레이온 순으로 시원합니다.(폴리에틸렌이 시원함) 특수원단으로는 포르테와 듀라론이 있습니다.

얼마나 시원한지 확인가능한 지표가 있는데, 접촉 냉감도 시험성적은 원단이 피부에 닿았을 때 열을 얼마나 흡수하고 분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점수를 나타냅니다.

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곰팡이 걱정없는 쿨매트 추천

 

쿨매트 고르기 세번째, 피부에 안전한가

쿨매트는 보통 아이가 있는 경우에 많이 사용합니다.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쐬지 않기 때문에 시원한 소재의 이불을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비싸기 마련인데, 적당히 피부에 자극없는 소재인지 확인하신다면 가성비있는 제품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폴리에틸렌 함량지수는 판단하기 나름이지만 100%에 가까울수록 뻣뻣하기 때문에 개인 초이스에 따라 호불호가 갈립니다.

 

쿨매트 고르기 네번째, 관리가 편한가

몇 몇 브랜드의 경우, 원단이 세탁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세탁이 가능하면 조금 더 청결하게 매트를 사용할 수 있겠죠? 세탁 뿐만이 아니라 보관방법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접어서 보관이 가능한지, 혹은 돌돌 말아서 보관해야하는지 등 우리집안의 사정에 맞춰 보관방법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쿨매트 고르는 기준 다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시원한 순서 : 물 > 젤 > 인견 순으로 시원하답니다.
- 향균처리가 되었는지 확인 필수! (향균처리가 되지 않았다면 곰팡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생활방수가 되는지/세탁이 가능한지 확인 (세탁이 쉽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어야 합니다.)
- 원단소재가 피부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지 확인
- 가격이 적당한지 확인

 

쿨매트 몇가지 제품 소개해드릴게요!

 

1. 리브맘 쿨매트(베개 포함) 가격 35,620원

사이즈 : 특대형(90*140cm) 

후기 : 확실히 다른 브랜드꺼 써봐서 그런지 비교가 확 되네요. 리브맘이 훨씬 좋은거 같아요. 재질도 그렇고 안에 있는 젤이 두툼해서 이리저리 뒹굴어도 폭신폭신하니 편해요. 가성비 최고, 디자인도 이뻐요~~부모님 선물용으로 또 구매할께요!


다른 제품보다 안에 젤이 많이 들어있는거 같더라구요. 젤 때문에 도톰해서 바닥에서 써도 편해요 ㅋㅋ 더운날 쓰면 진짜 기분 좋을거 같아요. 디자인도 화면보다 훨씬 이쁘고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 더 좋은거 같아요. 땀 묻으면 바로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닦고 쓰면 될거 같고 몸에 닿는 기분이 끈적거리지 않고 너무 좋아요~

 

👉 리브맘 쿨매트 구경하기

 

 

2. 포몽드 쿨매트 가격 62,900원

사이즈 : 150*100cm

후기 : 디자인도 너무 귀엽고 젤 중요한 쿨링감이 좋아서 아기태열이 심했었는데 반팔+수딩젤+쿨매트 사용 일주일후 눈에 띄게 많이 가라 앉았어요..포몽드ㅜㅜ 좋은제품 너무 감사합니다ㅜ


적당히 도톰하고 부드럽고 시원해요~! 타사 인견쿨매트를 샀는데 너무 거칠어서 반품하고 포몽드걸로 샀네요~ 괜히 인기제품이 아닌것 같아요~!

👉 포몽드 쿨매트 구경하기

 

 

3. 비비엔다 쿨매트 가격 69,000원

사이즈 : 150*100cm

후기 : 사람들이 왜그렇게 극찬하는줄 알겠어요. 아이싱 쿨매트에 손을 대자마자 아...쿨매트가 이런거구나..아기위해 샀다가 어른것까지 추가로 왜 또 사는지 알것같더라구요. 손대보고..손대보고..신기해서 자꾸 대봤어요^^; 그리고 타사 제품에 비해 비비엔다 인견패드도 시원하고 부드러워서 지금 너무 만족하면서 사용중인데 아이싱 쿨매트는 훨씬 더 시원하고 더 보드라워요..모두 시원한 패드인데 아이싱 쿨매트가 압도적으로 보드라워요..


그레이가 조금 더 시원해 보일 것 같긴 한데 디자인 상에서 엣지부분천색이 베이지만 된 것 같았고 곰모양도 너무 귀엽긴한데 어른 침대에서 쓸 것이라 베이지 다이아로 구매했습니다. 현재 퀸사이즈로 어른침대에서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정말 접촉하면 냉감이 흘러 상쾌해지고, 새벽공기에 추울까봐 문을 다 닫고 자다보면 아침에 땀이 흐르는데 비비엔다 사용후로는 땀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아이와 낮잠을 잘 때 머미쿨쿨을 사용하면서 더울까 걱정되는데 등부분은 비비엔다 아이싱매트에 닿는 부분은 뽀송뽀송 했습니다.

 

👉 비비엔다 쿨매트 구경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